gotogate(고투게이트)라는 여행사 사이트에서 인천-마드리드행 왕복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본래12/23일 인천에서 출발해서 이스탄불을 경유, 마드리드에 도착하며 1/6일 마드리드에서 출발하여 1/7일 이스탄불에서 출발, 인천에 도착하는 비행이었으나, 항공사측에서 문제가 생겨 임의로 제 티켓을 1/6일 마드리드 출발, 1/8일 이스탄불 출발 및 인천 도착으로 바뀌었습니다. 1일 이상 이스탄불 공항에 체류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할 것 같아 이에 돌아오는 편만 3월 8일로(현지에 지인이 있어 머물 생각이었습니다) 티켓 변경을 요청하였습니다.
고투게이트에서 처음 티켓을 구매할 때 '변경 가능한 티켓' 옵션을 구매하였는데, 이를 통해 저는 티켓 날짜 변경에 있어 항공사와 여행사측 패널티를 받지 않고 티켓 차액만 지불하면 되는 옵션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변경 과정에 있어서 여행사 측에 질문해본 결과, '티켓 차액은 없으나 40000원 이상의 금액을 에이전시에 지불해야 한다'는 공지를 듣고, 저는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보내준 결제 링크로 결제를 하지 않고, 그 다음날인 오늘 여행사 측에 다시 전화를 걸어 같은 내용을 문의하였습니다.
그리고 여행사측에서 제시한 티켓 차액은 621,500원입니다. 티켓을 다시 구매하는 것이 아닌, 티켓 차액만이 621,500이라는 터무니 없는 금액을 제시하기에,(고투게이트 사이트에서 찾아본 결과, 3월8일 해당 티켓은 50만원 이하의 금액입니다. 티켓 자체보다 차액이 더 많이 발생하는 말도 안 되는 상황인 것이지요.)저는 이에 대해 유선 상으로 문의를 하였으나, 계속 전화를 다른 부서, 다른 사람에게 넘기고, 모든 사람이 해당 금액을 지불 해야 한다는 말만 반복하였습니다. 대체 어떻게 그렇게 큰 금액이 나오게 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은 단 한 줄도 들을 수 없었으며, 심지어 항공사에 전화하라는 말까지 하더군요.(여행사 발권 티켓이기 때문에 항공사에서 일정 변경이 불가능합니다.)그저 책임을 전가하기만 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는 이런 경우가 처음이었기에 다른 기관,혹은 사람의 도움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당장 떠오르는 곳이 오유였기 때문에 정말 오랜만에 로그인하여 글을 작성해봅니다... 이러한 경우 어떻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