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 석 되로다”라고 선언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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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리 석 되로다”라고 선언하는

test 0 6 04:42

성경은 이 말을 탄 자가 손에 저울을 들고 있으며 “한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한데나리온에 보리 석 되로다”라고 선언하는 음성이 들렸다고 기록합니다.


(계 6:6) 이는 극심한 경제적 대공황과 식량 부족을 의미합니다.


검은 말은 경제적 위기를 상징합니다.


성경에서 저울은 공정한 거래와 경제적 질서를.


그런데 그 종은 나가서 자기에게 백데나리온빚진 동료 한 사람의 목을 잡고 빚을 갚으라 하고 그를 옥에 가두었다.


그 얘기를 들은 주인은 그를 불러다가 내가 너를 불쌍히 여겼는데 너는 그러지 않았다며 옥졸들에게 넘겼다.


“너희가 각각 마음으로부터 형제를 용서하지 아니하면 나의 하늘.


삶의 전부인 삼백데나리온의 향유를 아낌없이 예수님의 머리에 부은 여인은 알고 있었습니다.


예수님이 곧, 기름 부음받은 메시야, 그리스도이심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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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의 가치를 발견하고 옥합을 깨는 것은 낭비가 아닙니다.


세상 사람들도 알지 못하고 교리 교권에 묻힌 유대인들도 보지 못하였으나 향유 옥합을 깬.


데나리온한 닢을 가져다 보여 다오.


그들이 그것을 가져오자 예수님께서, 이 초상과 글자가 누구의 것이냐? 하고 물으셨다.


그들이 황제의 것입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이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황제의 것은 황제에게 돌려주고, 하느님의 것은 하느님께 돌려 드려라.


(요 5:17) 무엇보다 한 달란트는 결코 적은 게 아닙니다.


한 달란트는 1만데나리온이지요.


스무 해가 넘게 일해야 벌 수 있습니다.


그는 한평생을 고스란히 땅에 묻은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자비로운 분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에는 귀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서재경 원로목사(수원 한민교회).


그러나 예수님은 외식주의 자들의 질문 속에 숨겨진 칼날을 아시고 가이사의 형상이 새겨진데나리온하나를 가져오게 하였습니다.


’이 형상과 이 글이 누구의 것이냐‘물으시고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께 바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남을 모함하여 함정에 빠뜨리는 자들은 자신이.


그때 가룟 유다는 “이 비싼 향유를 삼백데나리온에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지 아니하였느냐”고 호통을 쳤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말하는 가룟 유다의 본심은 가난한 자들에게 있었던 것이 아니라, 돈 궤를 맡아서 거기 넣은 것을 훔쳐가는 데 있었습니다(요 12:3-6).


그런 가룟 유다 대신 맛디아를 선택한 것은.


한 여인이 삼백데나리온의 향유 옥합을 깨뜨려 예수님께 붓자 제자는 '가난한 자들에게 주는 게 낫다'라며 핀잔했으나, 예수님은 "가난한 자는 늘 너희와 있다.


여인은 나에게 귀한 일을 하였다"라고 말씀하셨다.


이처럼 세상에는 값으로 매길 수 없는 것이 있다.


그런데 우리는 정말 귀한 것을 물려받았다.


요한복음은 유다를 두고 직접적으로 악마라고까지 하는데 요한의 입장에서는 이런 유다라면 삼백데나리온씩이나 하는 아까운 향유를 예수의 발에다 붓는 광경을 차마 지켜만 볼 수 없었기에 위선을 떨었다고 이해한다.


미국의 성서학자 바트 어만은 “유다는 예수를 배반한 것이 아니라 예수가 원하는 일을.


예수님이 가져오라고 한데나리온은화의 앞면에는 황제의 흉상과 더불어 다음과 같은 글귀가 흉상 둘레에 쓰여 있었다.


'티베리우스 황제, 숭배할 신의.


단적으로데나리온은화는 당시 막강했던 로마 제국의 황제가 하늘의 평화를 제국에 가져다주는 신적 인물이라는 사실과 로마가 가진 막강한 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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