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의 수주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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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의 수주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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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해군 함정의 정비를 성공적으로 마친한화오션뿐 아니라 HD한국조선해양을 보유한 HD현대도 미국에서 양국 간 협력을 강조하는 행보를 이어가며, K조선의 수주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조선 전문가인 브렌트 새들러 미 헤리티지재단 선임연구원은 12일 본지와 가진 화상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서 처음 정비한 美 함정 출항 작년 9월 경남 거제의한화오션조선소로 선체 약 210m짜리 4만t급 함정이 들어왔다.


곳곳에 잔뜩 녹이 슨 이 배는 2009년 3월 샌디에이고의 나스코(NASSCO) 조선소에서 진수된 미 해군의 군수지원함 ‘월리 시라’호다.


탄약, 식량, 부품 등을 전투함 등 다른 함정에 보급해주는.


美보급함 국내서 첫 보수·정비 6개월간의 작업 마치고 출항 양국 해양·방산 협력 상징으로 미 해군 함정 ‘월리 시라(Wally Schirra)’호가 13일 오전 9시 약 6개월간의 유지·보수 및 정비(MRO) 작업을 마치고 경남 거제의한화오션조선소에서 출항했다.


http://www.hjc.co.kr/


한국 조선업이 미군 함정을 국내에서 고쳐 출항시킨 것은.


한화오션등 조선사가 LNG운반선과 LNG연료 추진 컨테이너선에 고망간강을 사용하는 이유다.


포스코는 광양 제2 LNG터미널 저장탱크를 5호기부터 고망간강으로 짓고 있다.


트럼프 2기 미국 정부가 12일부터 철강 관세 25%를 예외 없이 적용하기로 했지만, 경쟁력 있는 한국 고망간강 등 품목은 타격을 덜 받을.


한화오션이 국내 조선사 중 처음으로 미국 해군 함정 유지·보수·정비(MRO) 사업을 완료했다.


미국이 해군력 강화를 위해 노후 군함 정비에 속도를 내는 상황이어서 국내 조선업체의 추가 수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화오션은 13일 미 해군 군수지원함 ‘월리쉬라(Wally Schirra)호’가 정비를 마치고.


반면 현대로템[064350](10.


29%),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6.


32%), HD현대중공업[329180](4.


83%),한화오션[042660](3.


52%) 등 조선·방산 업종과 현대차[005380](1.


41%), 기아[000270](1.


/한화오션미 7함대 소속 '월리 쉬라(USNS Wally Schirra)함'이 마침내한화오션에서 창정비를 마치고 작전현장으로 출항했다.


국내 최초로 지난해 9월 2일 입항한 지 6개월 만에 MRO(미국 해군의 함정 유지보수 및 정비)를 완성한 결과물이다.


월리 쉬라함은 미 해군 군수지원함이다.


약 4만 t급의 전장 210m.


MBC경남)◀ 앵 커 ▶선박을 정비하고 보완하는 MRO사업은 조선업계의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한화오션이 지난해 국내 최초로 수주한 미국 해군 함정 MRO 사업이 6개월에 걸친 정비를 마치고 출항했습니다.


◀ END ▶ ◀ 앵 커 ▶미국 해군의 ′월리 쉬라′호.


HD현대중공업과한화오션, 삼성중공업 등 조선 3사에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는 1만5000명을 넘어섰다.


이 같이 많은 외국인 근로자가 국내 조선 업계에 발을 들이는 상황을 고려해 지자체는 해외 현지에서 맞춤형 훈련을 실시하고 고용노동부는 일자리를 매칭하는 방식으로 협력 사업을 진행한다.


[앵커] 국내 최초로 미국 해군 함정을 정비하는, MRO사업을 수주한한화오션이 여섯 달 만에 성공적으로 함정을 인도했습니다.


한화오션은 이번 정비 과정에서 미 해군으로부터 추가 계약을 따낼 정도로 신뢰를 얻는 등 한미 방산협력 강화에 기반을 세웠다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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