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적 혜택을 받게 된 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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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적 혜택을 받게 된 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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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번 관세 면제로 직접적 혜택을 받게 된 GM(7.


24%) 등 미국 자동차 빅3가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23%) 등 대형 기술주가 오랜만에 일제히 상승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GM, 포드,스텔란티스등 미국 자동차 메이커 '빅3' 대표와 통화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당초 지난달 4일부터 부과하려다가 한 달간 유예했던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25% 관세 부과 조치를 지난 4일부터 시행했다.


그러나 자유무역협정의 일종인 USMCA에 따른 무(無)관세로 공급망이.


60% 상승하는 등 일제히 랠리했다.


13% 상승하는 등 대부분 랠리해 반도체지수도 2.


한편 미국 경기는 나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민간 고용 정보업체인 ADP 데이터에 따르면 2월 민간.


미 3대 자동차업체인스텔란티스가 9.


24% 급등한 가운데 포드 및 제너럴모터스(GM)이 각각 5.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리빗은 이날 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첫 임기동안 체결한 미국-멕시코-캐나다(USMCA) 협정을 언급하며 “USMCA를 통해 미국으로 수입되는 모든 자동차에 대해 한달간.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GM과 포드,스텔란티스등 미국 자동차 회사의 요청을 받아들여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캐롤라인 레빗/백악관 대변인] "트럼프 대통령은 자동차 회사들이 경제적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관세 적용을 한 달 면제하기로 했습니다.


" 이번 조치가 미국 내 자동차 산업을.


그는 “이 요청은 (미국 자동차 업체인) 포드, 제너럴 모터스,스텔란티스최고 경영진으로부터 왔다”며 “대통령은 그들이 경제적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관세 적용을 한 달 면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같은 조치는 트럼프의 관세 부과가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차량을 대량 생산하는 미.


제너럴 모터스(GM),스텔란티스, 포드는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주요 차종을 생산 중이며, GM의 경우 쉐보레 블레이저 EV, 이쿼녹스 EV 등 부가가치가 높은 전기차를 멕시코에서 만들고 있다.


이번 관세 조치로 인한 가격 인상 압박을 피하지 못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는 차종이다.


트럼프 행정부는 전날 포드와 제너럴모터스(GM),스텔란티스등 완성차 업체 대표들과 만났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관세 문제를 두고 전화 통화를 했다.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3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GM, 포드,스텔란티스등 미국 자동차 메이커 ‘빅3’ 대표와 통화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25% 관세 부과 조치를 당초 지난달 4일부터 부과하려다 한달 유예한 뒤 지난 4일부터 시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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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북미 3국이 무(無)관세로 공급망이 하나로 통합된 상황에서.


앞서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GM, 포드,스텔란티스의 대표와 통화를 했다.


업계에서 대화를 요청했고 트럼프 대통령이 이를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의 자동차 업계는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가 비용 상승을 부추겨 자동차 가격이 수천 달러 상승할 것이라고 경고해 왔다.


짐 팔리 포드 최고경영자(CEO)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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