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LG에너지솔루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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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온·LG에너지솔루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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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 여파에삼성SDI·SK온·LG에너지솔루션 등 지난해 국내 배터리 3사의 글로벌 점유율은 대폭 하락한 반면, 중국 업체들은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1~12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전기차.


삼성SDI도 2567억원의 영업손실을 보이며 7년 만에 분기 적자를 기록했다.


SK온은 3594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 3분기 흑자 전환 이후 다시 적자로 돌아섰다.


배터리 업계가 실적 부진을 겪는 주된 원인은 글로벌 전기차 수요 둔화(캐즘)와 배터리 원자재 가격 하락이다.


그러나 북미 시장 내 전기차 판매.


국내 배터리 3사인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 SK온 등은 지난해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지만 슈퍼사이클(초호황기) 대비를 위한 역량강화와 투자금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엔솔은 4일 8000억~1조원 대 회사채 발행 신고서를 제출했는데 이후 수요예측에서 3조7000억 원 규모의 자금이 몰려 배터리 사업에.


반면 LG에너지솔루션, SK온,삼성SDI등 우리나라 배터리 3사는 주춤했다.


11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1~12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순수전기차·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하이브리드차(HEV)에 탑재된 배터리 총사용량은 894.


4기가와트시(GWh)로 집계됐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LG에너지솔루션, SK온,삼성SDI등 국내 배터리 3사의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 시장 점유율은 전년 동기대비 4.


LG에너지솔루션은 전년 동기 대비 1.


3GWh) 성장하며 3위를 유지했고 SK온은 12.


0GWh)의 성장률을 기록해 5위에 올랐다.


삼성그룹노동조합연대에는 삼성웰스토리노동조합, 삼성화재애니카손해사정노동조합, 삼성화재노동조합, 삼성디스플레이노동조합,삼성SDI울산노동조합, 삼성생명노동조합, 삼성에스원참여노동조합, 전국삼성전자서비스노동조합, 삼성이앤아이노동조합&유(엔유), 삼성카드고객서비스노동조합.


국내 배터리 3사(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의 지난해 시장점유율이 18%대로 주저앉았다.


중국의 성장세에 밀린 데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겹친 영향으로 풀이되는데, 기술 혁신 등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11일 에너지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이차전지 관련주인 포스코홀딩스(-0.


24%), LG에너지솔루션(-1.


01%) 등도 이날 하락 마감했다.


글로벌 리튬 가격이 좀처럼 반등하지 않는 데다 전기차 수요마저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리튬 공급이 더욱 늘어날 것이란 우려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배터리 시황 악화로 대부분의 제조사가 투자를 미룬 가운데, 주요 고객사인삼성SDI와의 협력 관계와 투자 지속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필에너지는 2023년 9월 약 1597억원의 단일판매·공급 계약 공시를, 지난해 3월 998억원의 단일판매·공급 계약을 공시하고 일정대로 장비 출하를 진행한 바 있다.


반면삼성SDI는 유럽과 북미 주요 고객사들의 전기차 판매 둔화로 인해 배터리 출하량이 10.


6GWh)로 내려앉으며 7위에 머물렀다.


시장 1위는 중국 CATL로, 배터리 사용량이 31.


2위인 중국 BYD는 점유율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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