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2월 비수도권 최초의광역철도로 구미·대구·경산을 연결하는 총 연장 61.
8km의 대경선이 개통되었다.
고속열차 전용선 신설로 여유가 생긴 경부선 기존 노선에 통근형 전통차를 운행하는 방식이다.
2007년부터 구상이 시작되어 17년 만에 완공된 대경선은 개통 한 달 만에 하루 평균 2만8000명이.
민선 8기 강원도정의 비전인 '사통팔달 강원도'를 실현하고자 현재 도는 GTX, 춘천~속초 동서고속철도, 용문~홍천광역철도, 춘천~원주~철원 내륙종단 철도, 양구~경북 내륙종단 고속도로 등 장기적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
생활 인구 유입도 촉진할 계획이다.
대구산업선철도개통과 대구도시철도월배·안심 차량기지 이전과 1호선 역사 신설도 완료되면 산업단지 활성화는 물론 근로환경과 정주여건 향상에도.
대구교도소에 이어 대구 농수산물도매시장까지 들어설 하빈은 다사~왜관광역도로 건설 군도 7호선 도로확장 등을 실시해 접근성을 높인다.
동남권순환광역철도예타 선정 등 힘입어 부산양산울산광역철도등 숙원사업 집중 양산 필요인구 50만 미래도시 건설 박차 국민의힘 윤영석(양산갑) 의원은 새해를 맞아 "국가적으로 어려움이 많습니다만 국민적 역량을 모아서 경남도민 여러분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발전과 국민 행복을 위해.
16 /노종면 의원 페이스북 캡처 인천시민을 위한 또 하나의광역철도정책, 서울지하철 7호선 급행 논의가 본격화하고 있다.
인천에서 서울까지 출퇴근하는 시민 편의를 높이는 한편, 자가용 사용을 줄이고 전환 대중교통 수요를 늘리는 친환경 정책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최근 ‘지하철 7호선 급행 도입을.
오후석 부지사, 박상우 장관에 전달 경기도가 국토교통부를 찾아 경기남부광역철도를 포함한 40개 철도 사업의 반영을 건의했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지난 17일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과 관련된 건의서를 전달했다.
건의서에는 경기도가 신청한 40개.
경기도 오후석 행정2부지사가 지난 17일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경기남부광역철도등 경기도 철도사업을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해 달라고 한 것과 관련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9일 "경기남부광역철도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한 약속을 지키지 않은 김동연 지사의 무책임에 대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개통으로 이동시간이 대폭 줄면서, 해당 노선 주민들의 삶의 질이 달라졌단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파주운정에서 서울역 구간을 두곤 '교통혁명'이란 말까지 나오는데요.
용역 시행사는 이번 용역에서 오송역을광역복합환승센터로 계획하고, 국가철도공단의 단독 부지나 인접한 사유지를 포함해 추진하는 두 가지 방안을 검토했다.
우선철도공단 부지와 사유지를 포함해 7만8476㎡로 추진하는 방안은 오송역의 미래 위상을 고려할 때 가장 바람직한 것으로 분석됐다.
주요 논의사항은 △대구광역시 노선 개편에 따른 공동배차 및 시계외 운행 노선 조정에 대한 대책 마련 △광역철도(대경선)와 도시철도 1호선 하양선 및 2호선 연계를 통한 대중교통 이용률 향상 △도시철도 1호선 연장 이후의 노선 조정(변경 및 삭제)으로 예산 절감 방안 마련 △불합리한 노선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