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 787-9 드림라이너 기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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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 787-9 드림라이너 기종은

test 0 14 01.06 13:44

사고가 난 보잉 787-9 드림라이너 기종은 국내 LCC에어프레미아에서도 꾸준히 도입 중인 기종이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달 19일 보잉 787-9 드림라이너 6호기를 도입했으며, 2025년 말까지 총 9대의 항공기를 운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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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티웨이항공·진에어·에어서울·에어부산·에어로케이항공·파라타항공(전 플라이강원)·이스타항공·에어프레미아등이다.


국내보다 국토 면적이 넓고 인구가 많은 미국과 LCC 수가 같은 것이다.


일본 8곳, 중국·태국 각 6곳, 독일 5곳, 캐나다 4곳 등 다른 나라와 비교해도.


다른 항공사의 지난해 상반기 정비로 인해 지연 건수는 △대한항공 422편 △티웨이항공 315편 △진에어 243편 △에어부산 227편 △아시아나항공 210편 △이스타항공 79편 △에어서울 57편 △에어프레미아29편 △에어로케이 15편 등이다.


제주항공의 정비로 인한 지연율은 1.


미국 뉴욕 ‘시포트 호텔’과 프랑스 파리 ‘호텔 담데자르’ 그리고 하와이 ‘화이키키 리조트호텔’ 등을 인수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LCC(저비용항공사) 티웨이항공과에어프레미아지분을 확보했다.


서 회장은 글로벌 시장 진출과 함께 LCC업계 ‘키맨’으로 우뚝 서며 존재감을 높였다.


제주항공은 통합LCC 출현에 대응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에어프레미아등의 인수를 검토해왔으나, 이번 사고로 중단 위기다.


김이배 제주항공 사장이 지난해 7월 CEO 메시지를 통해 피력했던 M&A 의지도 무색해졌다.


현재는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의 조사 대응과 피해자 보상에 집중해야.


◇저가 경쟁 과열…정비 인력 투자는 소홀= 한국의 저가항공사(LCC·Low Cost Carrier)는 업계 1위인 제주항공을 비롯해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티웨이항공,에어프레미아등 총 7곳에 달한다.


지난 8년간 국토교통부가 제시한 정비 인력 권고 기준(항공기 1대당 12명)을 충족한 국내 LCC는 단 두.


올해 시애틀 노선에는에어프레미아와 하와이안항공이 추가될 전망이다.


시애틀 풍경 / 여행신문CB ●미주 항공 공급 충분하지만 가성비는 포기 올해 미주 여행시장은 항공 공급의 호재를 가득 안고 출발선에 섰다.


우선 대한항공이 올해 미주 전 노선을 매일 운항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가운데 대한항공과.


업계 1위인 제주항공을 비롯해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티웨이항공,에어프레미아등 7개에 달한다.


남한 면적의 98배에 달하는 미국과 맞먹는 수준이다.


시장은 작은데 경쟁은 과열돼 정비 투자가 계속 열악해지고 있다.


지난 8년간 국내 LCC 중 국토교통부가 제시한 정비 인력 권고.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합병 속 티웨이항공과에어프레미아는 아시아나항공의 유럽 및 미국 노선 일부를 취항하며 장거리 노선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자회사인 진에어·에어서울·에어부산 3사의 통합이 예고되며 활발한 M&A(인수합병)도 기대됐다.


3개가 통합하면 업계 1위.


왜냐하면 2위가 지금 대명소노그룹하고에어프레미아하고 티웨이항공.


2대 주주로 나서면서 대명소노그룹이 유럽과 미주 노선을 합친 HSC.


대형 항공사와 저가 항공사를 합친 개념입니다.


이 출범시키려는 관측이 있어요.


이렇게 되면 제주항공이 이번 악재와 더불어 3위까지 밀려나는 게 아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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