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시설 설치 및 운영 책임이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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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 시설 설치 및 운영 책임이 있

test 0 14 01.06 01:34

문제는 사조위가 공항 시설 설치 및 운영 책임이 있는 국토교통부 소속이라는 점이다.


유가족들은국토부의 ‘셀프 조사’로는 신뢰성과 공정성을 담보하기 어렵다며 유가족의 조사단 참여를 요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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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국토부는 이해관계자인 유가족의.


무안 제주항공 참사’의 핵심 원인으로 ‘콘크리트 둔덕’이 지목되는 가운데, 사고 원인을 조사하는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에국토부전·현직 관계자 등이 포진해 있어 ‘셀프(self) 조사’ 논란이 일고 있다.


둔덕 건설의 책임자인국토부가 본인들의 치부를.


발주·승인기관 모두국토부산하유가족, 별도 조사기구 설치 요구 방위각시설에 묻힌 엔진 - 3일 오전 전남 무안군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현장에서 국과수 및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관계자들이 엔진이 파묻힌 방위각시설(로컬라이저)을 살피고 있다.


문제 없다'고 했다 '다시 확인해보겠다'고 오락가락했던 정부는 여전히 '확인'만 하고 있다.


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국토부는 방위각표시시설(로컬라이저) 설치 관련 국내외 규정을 모두 취합해 검토 중이다.


"국내외 규정을 집대성해서 종합적으로 설명하겠다"던.


참사 원인 등을 둘러싸고 그간 불거진 ‘갈지자 해명’ ‘사조위 독립성’ 등의 논란은 당분간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


국토부는 지난 3일 최종 정례 브리핑에서 참사를 키웠다는 평가를 받는 로컬라이저 설치규정 준수 여부와 관련해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지침.


문제의 콘크리트 둔덕 설치, 조류 충돌(버드 스트라이크)을 둘러싼 공항 입지 및 관리 논란에국토부가 개입된 만큼국토부의 조사를 믿을 수 없다는 입장이다.


사고 8일 차 대부분의 시신은 유족에게 인도돼 장례 절차를 진행했다.


문제는 사조위가 공항 시설 설치 및 운영 책임이 있는 국토교통부 소속이라는 점이다.


유가족들은국토부의 ‘셀프 조사’로는 신뢰성과 공정성을 담보하기 어렵다며 유가족의 조사단 참여를 요구했다.


5일 사조위 관계자는 통화에서.


기체 잔해도 수습 중…블랙박스 녹취록 작성 완료국토부중앙사고수습본부는 사조위가 5일 격납고로 이송 완료한 2개의 엔진과 주요 부품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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