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스티븐 미란 백악관 경제자문위원회(CEA) 위원장이 지난해 11월 작성한 ‘미란 보고서’의 최종 목표는 달러 가치 절하를 통한 무역수지 적자와재정 적자해결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외국 정부가 자신들에게 불리한 통화 가치 조정에 동의하도록 압박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되는.
달러 약세를 통해 미국의재정적자와 국가 부채를 지속 가능한 수준으로 되돌리고 관세와 더불어 트럼프 대통령의 주요 경제 공약이었던 감세를 추진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아렌즈의 견해에서 충격적인 것은 트럼프 대통령이 원하는 달러 가치의 하락폭이다.
그는 미국 달러가 유로와 소비자 상품 및 서비스.
따르면 41페이지 분량의 이 논문은 트럼프 행정부의 불확실한 경제정책을 이해할 수 있는 청사진으로 주목받고 있다.
달러 가치 절하를 통한 무역적자·재정적자해결을 위해 상대국을 관세로 압박한 뒤 미국 국채를 무이자 채권으로 교환하면 관세를 완화해주는 방안을 담고 있다.
올해재정적자율은 역대 최고인 GDP의 4%로 늘려 인공지능(AI), 로봇, 반도체 등 첨단산업과 의료·보육·교육 등 민생분야에 집중 투자하는 계획도 발표한 상태입니다.
중국 경기부양책 기대로 위안화와 주가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안 의원은 "탄핵정국 장기화에 따른 정치적 불확실성과.
세 번째는재정적자와 관련된 문제다.
정부 부문의 지출이 미국 경제와 금융시장에 커다란 동력인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정부효율부(DOGE) 장관이 추진하는재정적자감축은 경기 부양 수단을 꺾어 놓는 셈이라는 지적이다.
마지막으로 그는 연준을 지목했다.
그는 “(EBS는) 최근 3년간 비상경영을 통해 장기적인재정 적자의 늪에서 벗어나 2024년 가까스로 흑자로 전환된 불안정한 상태에 놓여 있다”면서 “사장의 불법성과 도덕성을 검증해야 하는 사장 임명 과정이 오히려 불법성을 야기한다면 EBS와 시청자가 원천적으로 입어야 할 피해와 손해는 돌이킬 수.
트럼프 대통령은 특히 “외국산 자동차 관세부과로 연간 1000억달러(약 147조원)의 세수 증가를 기대한다”며 관세 수입을재정적자를 메우는 데 사용하겠다는 뜻도 분명히 했다.
소득세·법인세 감세에 나서기 위해 눈덩이처럼 불어난 빚을 관세로 줄이겠다는 얘기다.
이는 철강·알루미늄과 마찬가지로.
반면 독일은 헌법 개정을 통해 5000억 유로 규모의 인프라 투자 특별기금을 조성했고, 중국도재정적자율을 GDP 대비 4%로 확대하며 AI, 반도체 등 첨단 산업과 민생 분야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안 의원은 "원·달러 환율이 안정되어야 물가 안정과 내수 회복이 가능하다"며 "헌재의 신속한 탄핵 결정과 정부의.
미국의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3% 내외로 보편관세 부과 시 물가가 추가로 상승할 가능성이 존재하는 데다, 대규모재정 적자가 지속하면서 국채 발행이 증가세를 보일 수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여기에 일본과 독일의 금리가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엔-유로 캐리 축소로 인한 자산 시장의 충격 방지를 위해.
광역버스 준공영제는 버스 운행은 민간 운수회사에서 담당하고, 정부와 지자체가 광역버스의 노선 인·면허 및 관리 권한을 가지며 운영적자를재정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이에 운행의 공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고 더 체계적인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